응모 10월 2일까지…시상식 10월 31일

히말라야 지역의 자연과 문화 그리고 일상생활을 접할 수 있는 사진전이 열린다.

NGO단체이자 비영리사단법인인 나마스떼코리아(이사장 황승흠)는 히말라야 문화권에 대한 올바른 지식 확산과 다문화 이해 증진을 위해 ‘히말라야 사진·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사진전은 히말라야를 사랑하는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네팔ㆍ인도ㆍ부탄ㆍ중국 등 히말라야 문화권 지역의 문화, 민속, 종교, 생활, 자연, 봉사활동 등 다양한 주제로 응모할 수 있다. 국내 사진과 영상도 응모 가능하다.

응모 기간은 10월 2일까지며, 접수는 NGO 나마스떼코리아 이메일(namasteko@gmail.com) 로 참가신청서와 사진 파일 또는 영상 링크를 보내면 된다. 당선작은 다문화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 자료와 나마스떼코리아 학술총서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사진전은 태고종 교육원장 법안 스님, 국회의원 김영배, 이승로 성북구청장, 성신여자대학교 등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심사 결과에 따라 대상 1명에 상장과 상금 200만원, 금상 1명에 상장과 상금 50만원, 은상 1명에 상장과 삼금 30만원, 동상 2명에 상장과 상금 각 10만원 등이 주어진다.

이외에도 성신여자대학교 박물관장상, 김영배 국회의원상, 성북구청상 등 다양한 분야별 우수상 시상이 마련됐다.

시상식은 10월 31일 성신여자대학교 수정캠퍼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