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수지.<사진=생명나눔실천본부>

생명나눔실천본부에

배우 수지가 소아암 환자들을 위해 1억 원을 생명나눔실천본부(이사장 일면 스님)에 기부했다.

수지는 2016년부터 생명나눔실천본부를 통해 꾸준한 기부를 이어왔다. 매년 난치병ㆍ소아암 환자들을 위한 치료비를 지원했으며, 독거 어르신 등 경제적으로 어려운 소외계층도 지속적으로 후원했다.

올해도 코로나19 극복 및 수재민을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굿 네이버스’에 기부를 했으며, 저소득 아동ㆍ청소년을 위해 ‘바보의 나눔’에도 기부를 했다. 또 태권도의 날을 맞아 전 세계에 우리나라 태권도를 알리기 위해 애쓰는 ‘행복나눔태권도연합회’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최근 발행한 랑콤 뷰티북 판매금은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들을 위한 생리대 구입을 위해 쓰이기도 했다.

최근에는 수지의 선한 영향력으로 팬클럽 사이에서도 기부 문화가 활성화돼 팬들이 매년 자발적으로 연말 불우이웃돕기 성금을 기부하는 등 스타와 팬이 함께하는 선행으로 그 의미가 더해지고 있다.

생명나눔실천본부 관계자는 “그동안 수지가 후원한 기부금으로 백혈병ㆍ소아암 등 난치병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을 위한 ‘생명나눔기금’을 조성했다.”면서 “앞으로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환자들을 발굴해 수지 이름으로 치료비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