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행방법 담긴 온라인 책자·카드뉴스 제작

“부처님이 깨달음을 얻기 위해 치열하게 수행했던 모습을 떠올리며 우리도 부처님처럼 수행정진 해보는 건 어떨까?”

조계종 포교원(포교원장 지홍 스님)은 불교명절에 수행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성도재일을 시작으로 수행정진 캠페인을 시행한다.

성도재일(음력 12월 8일)은 석가모니 부처님이 깨달음을 증득한 날로, 전국 사찰에서는 철야정진과 승보공양 등 수행의 의미를 되새기는 각종 기도와 법회를 봉행해왔다. 이에 포교원은 전국 사찰과 불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성도재일의 의미와, 그 의미를 함께 기릴 수 있는 수행방법을 온라인 책자와 카드뉴스로 제작했다.

온라인 책자와 카드뉴스에는 △성도재일의 의미와 수행덕목 △기도의식 순서 △성도재일에 독송하기 좋은 경전 추천 △미리 보는 <불교성전> 속 성도재일 구절 등이 담겼다. PDF파일의 온라인 책자와 카드뉴스는 조계종 포교원·포교원 산하단체 홈페이지, SNS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교원은 “올해는 특히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비대면 방식의 법회와 개별 단위의 수행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며 “불교명절 수행정진 독려 캠페인은 성도재일에 이어 출가·열반재일(음력 2월 8일~15일)과 부처님오신날(음력 4월 8일)에도 계속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온라인 책자와 카드뉴스 조계종 포교원·포교원 산하단체 홈페이지, SNS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