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마감, 총 11회 교육

미혼모를 대상으로 하는 생활설계 전문가 과정이 개설,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지혜로운여성(이사장 노숙령)은 가족지원센터, 서울시한무보가족지원센터, 한국두리모지원협의회와 공동으로 ‘두리모(미혼모)와 자녀의 꿈 키움 틀 만들기 – 꿈틀꿈틀 생활설계 전문가 양성 과정’을 6월 26일부터 총 6회에 걸쳐 실시한다.

‘두리모’란 미혼모의 새 이름으로 ‘둥글다’, ‘둘레’, ‘둘’의 의미를 담고 있는 ‘두리’에, 한자 어머니 ‘모(母)’자를 결합한 신조어다. 아이를 보호하기 위해 강하고 둥근 마음을 갖자는 의미를 지닌다.

‘생활설계 전문가’과정은 총 11회(22시간)의 교육을 받게 되며, △한부모가족 인식개선 △생활설계교육 △정리수납교육 △자연식ㆍ기초영양소 △인간관계 예절교육 △스마트 학부모교육 △의사소통 대화법 등 다양하고 현장감 있는 교육을 통해 두리모(미혼모) 가정의 맞춤형 전문가로서 연계를 위한 준비를 하게 된다.

양성된 생활설계 전문가는 두리모 가정의 생활안정과 조기자립을 위해 한 가정 당 총 7회의 1:1 맞춤형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번 교육은 6월 26ㆍ27ㆍ29ㆍ30일, 7월 3ㆍ4일 총 6일간 오전 10시 30분 불교여성개발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파견된 생활 설계 전문가들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사)지혜로운여성 노숙령 이사장은 “생활설계 전문가를 양성을 통해 중장년층 여성들의 노하우를 전수하여 두리모 가족들이 성장의 길로 나아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 및 문의. 지혜로운여성(02-722-2101)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