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아름다운동행 “작은 동전으로 큰 공덕 쌓아요”

기사승인 2020.02.20  17:39:48

공유
default_news_ad1
국화꽃차와 함께 포장되어 발송되는 방생저금통.<사진제공=아름다운동행>

부처님오신날 맞아 방생저금통 모금

(재)아름다운동행(이사장 원행 스님ㆍ조계종 총무원장)이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한국을 넘어 탄자니아ㆍ네팔 등 전 세계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봉축모금캠페인 ‘방생저금통’ 모금캠페인을 시작한다.

2018ㆍ2019년에 이어 3회째 진행되는 이번 ‘방생저금통’ 모금캠페인은 기존과 같이 불교의 사물 중 하나인 목어(木魚)를 본 따 저금통을 제작했고, 투명한 색을 사용해 재생 가능하도록 했다. 또 포장 상자에 국화꽃차를 넣어 발송해 동참자들에게 감사의 마음도 함께 전한다.

아름다운동행의 대표 모금캠페인으로 자리 잡고 있는 ‘방생저금통’은 부처님오신날에 자리이타의 보시행을 실현하고자 하는 불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매해 동참과 모금액이 늘고 있다.

모금된 후원금은 처음 학교에 가는 저소득 가정의 초등학교 입학생들에게 책가방과 학용품을 지원하고,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ㆍ청소년들의 꿈을 이루기 위한 물품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또 아프리카 탄자니아 초등학생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영양급식 지원과 아름다운동행에서 설립한 보리가람농업기술대학 학생들이 걱정 없이 공부할 수 있도록 학비 지원 등에 사용될 계획이다.

박찬정 아름다운동행 사무국장은 “동전은 소액이지만 전국에 많은 사찰, 불자들이 한 마음으로 동참하기에 큰 금액이 된다.”면서 “부처님 품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꿈을 펼치며,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이번 캠페인에 많은 동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방생저금통’은 총 2만5,000개를 제작해 전국 사찰ㆍ불자ㆍ단체에 배포될 예정이며, 채워진 저금통은 받은 사찰ㆍ단체에 제출하면 된다.

또는 모아진 금액을 후원계좌(국민은행 008601-04-144321 아름다운동행)로 입금하거나 아름다운동행(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사동 11길 22 다연 2층 아름다운동행)으로 우편 발송하면 된다.

모금에 동참하고자 하는 사찰ㆍ불자ㆍ단체는 아름다운동행(02-737-9595)으로 전화하면 ‘방생저금통’을 택배로 받아볼 수 있다. 

조용주 기자 smcomnet@naver.com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